FortiClient의 real-time protection 기능이 3rd-party 백신 프로그램에 의해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3rd-party 백신 프로그램이 동작 중이라면 이를 완전히 삭제(uninstall) 해야만, FortiClient의 real-time protection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1) 3rd-party 백신 프로그램 설치 여부 확인
Powershell을 열고 'gwmi -Namespace root\securitycenter2 -Class AntivirusProduct' 명령을 실행
아래 예는 설치된 3rd-party 백신 프로그램이 없지만 실행 예를 보여준다.
(Windows Defender의 경우 윈도우즈 자체 백신으로 FortiClient real-time protection 기능을 방해 하지 않는다.)
2) 3rd-party 백신 프로그램이 확인 되면 uninstall
관련된 레지스트리 까지 모두 삭제 되어야 한다.
3) 완벽하게 uninstall 후 FortiClient의 실시간 탐지가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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