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tiOS Version | Release Date (GA) | End of Engineering Support Date (EOES) | End of Support Date (EOS) |
5 | 2012-11-01 | 2015-11-01 | 2017-05-01 |
5.2 | 2014-06-13 | 2017-06-13 | 2018-12-13 |
5.4 | 2015-12-21 | 2018-12-21 | 2020-06-21 |
5.6 | 2017-03-30 | 2020-03-30 | 2021-09-30 |
6 | 2018-03-29 | 2021-03-29 | 2022-09-29 |
6.2 | 2019-03-28 | 2022-03-28 | 2023-09-28 |
6.4 | 2020-03-31 | 2023-03-31 | 2024-09-30 |
7 | 2021-03-30 | 2024-03-30 | 2025-09-30 |
7.2 | 2022-03-31 | 2025-03-31 | 2026-09-30 |
7.4 | 2023-05-11 | 2026-05-11 | 2027-11-11 |
FortiOS는 정식 발표후 36개월이 지나면 EOES(End of Engineering Support Date) 된다. EOES는 해당 펌웨어 버전에서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해서 마이너 버전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EOES로부터 18개월이 지나면 EOS(End of Support) 된다. 이 18개월 동안은 "Must Fix" 기간으로 일반적인 버그 수정이 아니라, 아주 중요한 문제점이 발생하거나, PRIST 취약점에 대해서만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EOS가 지난 시점부터는 지원팀에서 해당 버전에 대한 지원을 거부 할 수 있다.
단, 특정 FortiGate 모델이 EOS 되기전에 해당 해당 모델이 지원하는 펌웨어 EOS가 된경우는 RMA를 포함한 기술문의(Ticket open) 는 가능하지만, 버그 패치한 펌웨어 업데이트는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FG-60C의 경우 펌웨어는 v5.2까지만(EOS: 2018-12-13) 지원되지만, FG-60C의 하드웨어 EOS는 2020-01-21 이다. 이런경우 FG-60C의 v5.2버전은 RMA나 지원요청(ticket open)은 2020-01-21까지 가능하지만, LAB 테스트나 버그에 대한 펌웨어 패치는 불가능하다.
FortiGate의 EOS 정보는 블로그 상단의 "Life Cycle" 메뉴를 클릭하면된다.
https://support.fortinet.com/Information/ProductLifeCycle.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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