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n 계정 로그인에 FortiToken을 이용하여, 2-factor 인증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에 admin 사용자가 핸드폰을 분실하여 FortiToken을 사용할수 없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다.
admin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다.
이런 경우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여, FortiGate의 Flash를 Format하고 펌웨어를 TFTP를 통해 새로 설치하는 방법밖에 없다.
https://kb.fortinet.com/kb/documentLink.do?popup=true&externalID=10338&languageId=
펌웨어를 새로 설치한 후 backup 받은 config를 업로드하기 전에, admin 사용자의 FortiToken 사용을 삭제해야 한다.
위에서 아래처럼 변경하여 config restore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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