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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tiGate/Log

FortiCloud에 저장된 트래픽로그가 FortiGate에서 표시되지 않는 경우

by 에티버스이비티 2021. 5. 31.

FortiGate[는 FortiCloud로 로그를 전송하고, FortiCloud에 저장된 로그를 FortiGate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런데, FortiCloud로 저장된 트래픽(Forward) 로그가 FortiGate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FortiCloud에 접속해서 로그를 확인하면 트래픽 로그는 확인가능하다.

 

원인은 FortiCloud에서 로그를 검색하는 동안 TCP timeout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아래의 명령어를 이용하여 TCP timeout을 늘려주면 정상적으로 로그를 가져와서 FortiGate에서 표시 할 수 있다.

# config log fortiguard setting
(setting) # show full-configuration

config log fortiguard setting
    set status enable
    set upload-option realtime                                                                                
    set enc-algorithm high
    set source-ip 0.0.0.0
    set conn-timeout 60    (1~3600 초 설정 가능)
end

 

 

그외 FortiCloud와의 상태확인은 다음과 같다.

FortiCloud와 정상적으로 연결이 가능한지 아래 명령어로 확인한다.

# execute ping logctrl1.fortinet.com

 

 FortiCloud 로그 상태를 확인하여 서버 상태가 up인지 확인한다.

# diagnose test application miglogd 20
Home log server:
    Address: 208.91.113.194:514, st: up
    oftp status: established
    spos: 521, slen: 521
    rpos: 24, rlen: 24
Alternative log server:
    Address: 208.91.113.101:514, st: unknown
    oftp connection haven't been established
Active log server:  HOME
 Number of log task:     0
Number of task in list: 0
Debug zone info:
    Server IP:      208.91.113.194
    Server port:    514
    Server status:  up
    Log quota:      102400MB
    Log used:       394MB
    Daily volume:   20480MB
    FDS arch pause: 0
    fams archive pause: 0
stats: total=610774, acked=610774, discard=0, rejected=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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