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 FortiGate
Detail : FortiGate를 폐쇄망에 설치시, 라이센스 인증의 주의사항
1. FortiGate라이센스 적용 과정
2. 미-인식 장비는 어떻게 되는지?
Solution :
FortiGate의 라이센스 등록에는 아래의 2가지 단계를 따름.
A. Fortinet Support 사이트에 라이센스 등록.
B. FortiGate 장비가 갱신된 라이센스를 서버로부터 확인 및 인식.
-1. 라이센스 적용 과정
A의 과정 자체는, Fortinet Support 사이트에 접속 가능한 (=외부망) 아무 단말에서 진행해도 되기에
실제 장비가 폐쇄망에 있는지 아닌지, 혹은 꺼져있는지, 켜져있는지 여부와 관계 없음.
단, B의 항목, 다시 말해 FortiGate가 갱신된 라이센스에 대한 정보를
서버로부터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 번은 인터넷에 연결되어야 함.
이 과정을 거쳐야만, 실제 FortiGate GUI 대시보드 상에서 라이센스 항목이 정상적으로 갱신되며,
수동으로 Signature 및 DataBase 등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됨.
-2. 미-인식 장비는 어떻게 되는지?
[서포트 사이트에는 라이센스 활성화 되었지만, FortiGate 장비는 라이센스 갱신에 대한 인식이 안된 경우]
일단 Support Site에 등록하는 과정만으로도 라이센스 자체는 활성화 됨.
따라서 등록한 시점부터 라이센스가 활성화되고, RMA 및 Technical Support 서비스 등을 제공 받을 수 있음.
(Customer Sservice 티켓 오픈 등)
단,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등의 이유로, FortiGate 장비에서 해당 내용을 인식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GUI 등에서 시그니쳐나 IP Address 수동업데이트를 위한 버튼이 사라져
최신 업데이트 (Device/ IP/ Application Signature) 등을 적용하실 수 없음.
cf. 만일 FortiManager가 설치 되어있고, 그 FortiManager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면,
자신이 관리하는 FortiGate가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지 않더라도, FortiManager를 통한 라이센스 인식이 가능함.
참고: FortiManager License Management
Link : FortiGate License Registration
'FortiGate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ag ip arp list 명령어 정보 (0) | 2021.02.26 |
---|---|
GeoIP 트러블슈팅 방법 (0) | 2021.02.22 |
Fortigate GeoIP database (0) | 2021.01.22 |
'Error 500: Internal Server Error' 발생 (0) | 2021.01.21 |
FortiGate의 관리자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때의 대처방법 (0) | 2021.01.19 |
댓글